2024.01.20 (토)

  • 흐림동두천 2.4℃
  • 흐림강릉 1.9℃
  • 구름많음서울 4.1℃
  • 구름많음대전 5.2℃
  • 흐림대구 5.4℃
  • 울산 6.4℃
  • 광주 5.9℃
  • 흐림부산 7.3℃
  • 흐림고창 5.5℃
  • 제주 11.0℃
  • 구름많음강화 2.1℃
  • 흐림보은 4.4℃
  • 흐림금산 4.9℃
  • 흐림강진군 7.1℃
  • 흐림경주시 6.2℃
  • 흐림거제 8.2℃
기상청 제공

칼럼/인터뷰

북한, 한국을 점령했는가! 미국, My Way 간다

남. 북한 가짜(Fake) 평화로 동맹국, 국제사회 우롱 하지마라!
한국의 문재인 정권이 제정신을 차릴 때쯤이면 이미 때는 늦을 수도 있다.

워싱턴의 안보 수장들이 연일 북한에 대한 강경 어조로 비핵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곳 외신들도 평창인지 평양인지 모를 곳에서 올림픽을 치른다는 소식에 불편한 심기를 보이고 있다. 


북한이 비핵화를 약속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마냥 대화에만 집착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으로 지켜보고 있다.

남. 북한 파티에 초대받지 않는 손님들이 올림픽을 위해 참가하는 모양새가 되는 것 같아 더욱 불편함을 느낀다는 것이다.


미국은 남. 북 대화와 상관없이 My Way를 간다는 것이고, 

2018년 올해는 한반도의 비핵화를 꼭 실현할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백악관, CIA, 국회 등 미국의 안보 수장들이 일제히 북한 핵 문제 해결을 어떤 형태로든 실행에 옮기고야 말겠다고 나섰다.


23일 워싱턴 최고의 싱크탱크인 AEI(American Enterprise Institute)에서 

Mike Pompeo(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은 2018년 정보 비전에서 ISIS, al Qaeda 등 테러그룹도 위험하지만 

현재 우선적 위협의 대상은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이라고 언급했다.


북한이 동시다발적 핵미사일을 계속 개발하는 것은 그들의 체제를 위한 것도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미국을 향해 공격하기 위한 것이고, 나아가서는 한국을 그들 식으로 통일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에게 질문하고 있는 백악관 출입기자 제니 박


질문(제니 박)본 필자는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에게 북한 핵에 관한 질문을 했다.

Thank you, Sir. Recently, North Korea Kim Jong Un wants a dialogue with South Korea on the other hand, Kim Jong Un's continues to threat the U.S with nuclear and missiles. What is the U.S final destination of resolve of the North Korea nuclear issues, And is it possible to preemptive strikes to North Korea, if necessary?


(최근 북한 김정은이 한국과는 대화를 원하고 있는데 반해 

미국에 계속적으로 핵과 미사일로 위협하고 있다.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해 미국의 마지막 종착지는 무엇인가? 필요하다면 북한에 선제공격도 가능한가?)


마이크 폼페오 미CIA 국장 (제니 박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답변(폼페오 CIA국장)

 So I'll leave to others to address the capacity or the wisdom of preemptive strike. From an intelligence perspective, We're trying to ensure that all the various options that the president might want to consider are fully informed and we understand what's really going on and the risks associated with each of those decisions as best we can identify them for him.


(그래서 나는 선제공격의 능력과 지혜를 다루는 사람에게 맡길 것이다. 

정보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대통령이 고려하기를 원하는 모든 다양한 옵션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얻고 있으며, 실제로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실행하기 위한 각 의사 결정과 관련해 리스크가 있는가에 대해 확인하고 최선의 방법으로 이해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Let me just sort of- we're doing that in conjunction too, right? We should remember we have partners there that are working on this diligently as well- the South Koreans themselves, the Japanese. We have partners throughout the region that share our understanding that this is a global threat. We often here in the States talk about the threat here. This is a threat to the Whole world.


(우리도 그렇게 하는 것이라. 옳지 않나요? 

우리는 한국인 자신들과 일본인들처럼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파트너가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전 지역의 파트너를 통해 북한 핵이 세계적인 위협이라는 것을 알리고 이해시켜야 한다. 

우리는 종종 이곳에서 미국의 위협에 관해 얘기하곤 한다. 북한 핵은 전 세계에 대한 위협이다.)


폼페오 CIA 국장은 북한의 동시다발적인 핵미사일 개발을 차단하기 위해서도 동맹국이 일심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제재에 동참해야 하며, 강한 압력이 북한에 가해 졌을 때라야 만이 북한이 핵을 포기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문제는 북한을 스포일 시키고 있는 문재인 정부다. 

제재의 은신처로 대화와 평화로 위장해 다가온 김정은을 신주 모시듯 하는 행위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 

핵으로 민족을 말살하려는 것을 잊었는가! 

fake peace offensive (가짜 평화공세)에 휘말려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한국의 문재인 정권이 제정신을 차릴 때쯤이면 이미 때는 늦을 수도 있다. 

동맹국과 국제사회를 우롱한 대가를 톡톡히 치를 것이다.


지난 김대중. 노무현 참여 정부 시절과 똑같이 반복된 놀음을 하고 있다. 

그 시절에는 북한이 핵을 갖지 않았지만 지금은 핵보유국이라고 자찬하고 있지 않은가! 

북한 경제는 제로, 핵만 가지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북한의 어리석은 생각을 간파하지 못하고 있는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의 뇌의 구조에 대해 그것이 알고 싶다.


6.25 참전용사인 steven 씨는 한국이 자살의 길로 가고 있다며 걱정하고 있다. 

호랑이를 잡으려고 소굴로 들어가서 호랑이에 물려 만신창이가 되어 죽고 말 것이라고 말한다.


작금의 한반도는 풍전등화다. 


허울 좋은 남.북대화에 올림픽에 대한 본질은 없어지고 북한 신파조의 예술단에 빠져 완전 선동되어있다. 

더럽고 굴욕적인 평화가 전쟁보다 낫다는 좌파들의 그릇된 사상으로 인해 

한국 국민들이 개돼지가 되어가기 일촉즉발이다.


한번 죽더라도 의롭게 싸울 수 있는 용기를 가졌을 때 적은 함부로 건드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레함 상원 의원은 솔직히 말해서 미국은 평창올림픽에 그리 관심이 없다고 한다. 

다만 나쁜 악마인 로켓멘의 북한이 올림픽에 초대됐다는데 대해 실망할 뿐이라고 말한다. 

북한은 올림픽을 완전히 이용하고 있다. 

평화의 올림픽을 누리는 건 한국이 아니라 오히려 북한이다. 

북한은 올림픽이 진행되는 동안 시간을 벌어 그들이 원하는 핵무기 완성의 단계로 돌입하고 제재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는 꼼수로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은 북한의 전략적인 평화제스쳐를 이미 분석해 왔다. 더 이상 북한에 속지 않겠다는 것이다.

멕 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23일 스위스 Davos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회의(The world Economic Forum)에 트럼프 대통령과 출발하기에 앞서 기자들에게 “경제안보는 국가안보”"Economic Security is a National Security."라고 말했다.


맥 매스터 국가안보보좌관은 이번 다보스 경제회의에서 최우선적 과제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세계적 여론을 형성할 것으로 보이며 북한에 대한 제재가 더 강화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북한이 한국과 대화를 한다고 해서 제재를 피할 수는 없을 것이며, 미국은 반드시 비핵화의 성공을 위해 노력을 할 것이라 다짐했다.


이와 더불어 미 재무성은 오늘 북핵 관련 북한에 대해 새로운 제재를 발표했다. 

개인 16명, 기관 9명, 선박 6척등 추가 제재를 발표하면서 고강도 제재를 시작했다. 

해상차단의 실질적 행동에도 돌입했다.


올림픽을 빌미로 다가온 북한을 한국이 자칫 숨통이라도 터주면 북한을 손보는데 적기를 놓쳐 무기력한 제재로 국제사회는 김빠진 맥주가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3월 중순 올림픽이 다 끝나는 날까지 시한부 인생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문재인 정권은 대한민국 국가의 존엄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김정은의 전략에 휘말려 허우적거리다간 말로가 좋지 않다. 

핵을 가진 김정은이 한국만 손에 넣으면 만사형통이란 생각이다.


작금의 한반도는 평화로 위장한 보이지 않는 전쟁의 신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있다. 

북한은 2월 8일 군 열병식으로 평창올림픽 전야제를 훼방하고 있다. 

군 열병식을 통해 북한의 핵미사일을 과시할 것이며 전 세계에 핵보유국이라는 성명을 발표하며 자축할 것이다.


김정은의 선전선동을 주동하고 있는 북한 예술단 공연은 한국 국민들의 눈을 멀게 할 것이고, 

북한은 대대적인 매체를 이용한 스포트라이트로 세계적인 관심을 북한에 쏟기 위한 고도의 전략을 펼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북한 주민들은 자칫 북한이 핵 개발로 꼼짝없이 남한을 점령하지 않았는가 하는 오판을 할 것이다. 

북한의 고위급들이 오고 싶으면 지네들 앞마당처럼 한국을 마음대로 드나들고 한국 정부는 꼬봉처럼 그저 굽실거리는 꼴이 그렇다.

문재인 대통령은 당장 핵 포기와 군 열병식 취소를 북한에 요구해야 함이 마땅하다. 

이것이야 말로 군통수권자의 책무가 아닌가 싶다.

 

 

박금자(Janne Pak, 재미 언론인)
20여년 동안 한반도 문제를 다루고 있는 여성 언론인으로서 현재 미 백악관, 국방부, 국무성, 국회를 출입하고 있다.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혁신학교? 혁신은 개뿔! 애들 학력만 퇴행중! 교무실 커피자판기, 교사 항공권 구입에 물 쓰듯...특혜 불구 학력은 뒷걸음 일반학교에 비해 연간 1억4,000~1억5,000만원을 특별히 지원받는 서울형 혁신학교가 예산을 엉뚱한 곳에 쓰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특별예산(학교운영비)으로 교사실의 각종 책장이나 가구를 구입했고, 수백만원을 들여 학습자료 저장용 USB와 외장하드를 사서 나눠 갖은 사실도 밝혀졌다. 교무실 커피자판기를 구입하는데 특별예산을 쓴 혁신학교도 있었다. 이밖에도 여직원 휴게실 가스보일러 교체, 부장교사 워크숍 항공권 구입, 교직원 전체 체육복 구입 등 본래 목적과는 거리가 먼 곳에 특별예산을 물 쓰듯 전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학생들에 대한 선심성 예산 집행 정황도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학생 티셔츠 구입, 진공청소기 구입 등에 특별예산을 수백만원씩 사용했다. 학생들의 생일축하용 떡케익 구입비용으로 매달 70~90만원을 사용한 곳도 있었다. 반면 서울형 혁신학교의 학력은 일반학교에 비해 오히려 뒷걸음질 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내용은 서울시교육청이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에게 제출한 2012년 혁신학교 정산서 통합지출부를 통해 밝혀졌다. 서울형 혁신학교는 곽노현